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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6-21
제목
4세대 디스플레이 기술 대결: 레이저 디스플레이가 새로운 기술 발전 루트로 대두

4세대 디스플레이 기술 대결: 레이저 디스플레이가 새로운 기술 발전 루트로 대두

 

OFweek: 2021/06/09

https://display.ofweek.com/2021-06/ART-8321307-8110-30502960.html

 

 

레이저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중국 업체의 보호막은 글로벌 표준을 구축하여 기술 세대 교체 과정에서 업계의 풍향계 역할을 하게 되었다는 것임. 한 브랜드(Hisense)의 성공이 산업의 붐을 일으키는 도화선이 되었음.

 

레이저 디스플레이는 2021년에 세계 시장에서 점점 입지를 넓혀 나갈 것이 확실해 보임. 레이저 디스플레이는 4세대 디스플레이 기술 발전 경쟁에서 글로벌 소비자들의 가장 좋은 반응을 얻고 있음.

 

 

세계 소비자의 최선의 선택 레이저 TV

 

레이저 TV가 산업 성장의 기적을 만들고 있음.

 

아오웨이윈왕(奥维)의 데이터에 따르면, 2015년부터 2020년까지 레이저 TV의 연평균 성장률은 213.8 %에 이름. 2022년에는 중국 시장에서 레이저 TV의 판매량은 100만 대를 넘어서118억 위안의 매출액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됨..

 

이는 중국과 세계 컬러 TV 산업이 저성장 또는 마이너스 성장의 시대에 접어 들어갈 것으로 예상됨에도 레이저 TV는 그 우수한 성능을 발판으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됨.

 

레이저 TV 분야의 세계 선도기업인 Hisense 2007년부터 지금까지 이 분야의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음.

 

세계 최초의 100인치 레이저 TV 생산, 최초의 빌트인 스크린 사운드 레이저 TV 출시, 업계 최초 흑백에서 풀컬러 레이저 TV에 이르기까지 Hisense의 기술적 우위는 Hisense의 브랜드 우위를 뒷받침하고 있음. 또한 소비 욕구의 상승에 따라 레이저 TV는 일종의 소비 현상이 되었음.

 

올해 618 프로모션(중국의 대형 인터넷쇼핑몰인 징둥(京东)의 창립일인 618일을 기념하여 실시 프로모션)의 첫날인 6 1 10시간 동안 Hisense 레이저 TV 온라인 판매량은 작년에 비해 510 % 증가했으며, 80인치 이상의 대형 스크린은 577 % 증가했음.

 

Hisense Visual의 부회장이자 Hisense Laser Display의 사장인 왕웨이()"레이저 TV는 줄곧 오프라인에서 잘 팔리고 있지만, 이번에는 618 프로모션 첫날인 6 1일 레이저 TV가 판매량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기점이 된 것으로 보인다고 밝힘.

 

이러한 판매량 수치는 소비자의 선택이 무엇인지를 보여주는 것임.

 

해외 시장에서 2020 Hisense 레이저 TV의 해외 판매량은 전년 대비 288 % 증가했으며, 미국, 멕시코, 호주 등 전 세계 17개국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음. Hisense 레이저 TV는 나비효과를 일으켜 여러 나라에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음.

 

디스플레이 산업의 최첨단 퀀텀닷 기술을 보급하고 있는 미국 Nanosys Inc.의 범중화권 총괄 책임자인 뤄중성(中升) 박사는 Hisense 레이저 TV가 초대형 TV 카테고리에서 발전 가능성이 매우 크며, 가격 우위를 가지고 있다고 한 인터뷰에서 밝힘.  그는 Hisense 레이저 TV는 더 빠른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하여 규모 확장 및 가격 경쟁력을 활용하여 대형 TV 시장에서 산업에서 우위를 유지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덧붙임.

 

지난 3 19, 남아프리카의 유명한 패션 및 생활 관련 웹 사이트의 편집자인 Crystal Espin은 사무실과 가정에서 필요한 5개의 전자 제품을 추천하였는데, 무선청소기, 셋톱박스, ASUS 노트북, Logitech 마우스와 함께 Hisense 4K 스마트 레이저 TV가 포함되었음.

 

Crystal Espin Hisense의 모델명100L5F 100인치 레이저 TV는 거실에서 영화 관 수준의 시각적 체험이 가능한 인상적인 성능을 보여준다고 말하였음. 4K 초고화질 화질, Dolby ATMOS 오디오 및 100 인치 대형 화면을 통해 사용자는 더 선명한 이미지와 자연스러운 색체감을 경험할 수 있어, 게임을 하거나 스포츠 프로그램을 시청할 때 빠른 이미지 전환도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현존 최고의 레이저 TV라고 평가하였음.

 

Hisense 레이저 TV4세대 디스플레이 기술 경쟁 구도 속에서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경험을 통해 사용자에게 최선의 선택이 되었으며, Hisense는 업계를 선도하는 업체로 자리잡게 되었음.

 

 

세계 기업들에 레이저 디스플레이 기술 발전의 새로운 루트를 제시

 

시장이 일정 수준에 이르게 되면 소비자 인지도 상승에 따라 폭발적인 매출 성장이 가능해질 것임.

 

전체적인 산업 관점에서 레이저 TV의 선두 주자인 Hisense는 다시 한번 빠른 성장을 맞이하고 있음. 2021 1/4분기 해외시장 매출은 전년 대비 9배 이상 증가했음.

 

1월부터 4월까지 북미 지역 컬러 TV 시장은 전년 대비 약 3 % 하락하였으나, Hisense 레이저 TV의 매출액은 이러한 추세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큰 폭으로 성장하였음.

 

Hisense 레이저 TV가 시장을 선도함에 따라, 다른 세계적 TV 브랜드인 삼성, LG, Sony, Philips, hp 등도 잇따라 레이저 디스플레이 분야에 진출했음.

 

한 유럽 ​​가전 유통업체의 관계자는 러한 브랜드들이 레이저 디스플레이 산업에 진출한 이유에 대해 레이저 디스플레이 시장의 미래가 유망하기 때문이라고 밝힘. 그는 sense 레이저 TV가 전세계적으로 시판되어 시장을 키워 나감에 따라 레이저 디스플레이의 미래가 더욱 밝아지고 있으며, 이들 대형 브랜드들도 분명히 시장에서 기회를 잃고 싶지 않음이 분명하다고 보고 있음. 유럽에서 Hisense 레이저 TV의 성장률은 다른 종류의 TV보다 훨씬 빠르며 다른 브랜드의 레이저 프로젝션 제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고 덧붙임.

 

란커지(科技)HisenseTV 제품이 점차 세계 시장을 열어 감에 따라 레이저 TV 군집 효과가 더욱 분명해질 것이며 기업들도 레이저 디스플레이 기회를 목격했다고 분석하는 기사를 쓴 바 있음. 2020년 말 현재 세계 레이저 TV 산업체인에 참여하는 기업이 100개가 넘음.

 

『레이저 디스플레이 산업의 전체 표준화 시스템에 대한 연구(激光产业综准化体系)"라는 책에 따르면:

 

소니, 미쓰비시, 세이코 엡손, 삼성전자,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오스람, Jenoptik 등과 같은 세계적 디스플레이 산업의 광전자 선도업체들은 모두 레이저 디스플레이 산업화를 사업 목표로 설정하고 연구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 LCD, PDP 및 디지털 TV 개발 경쟁에서 기술 개발을 주도해왔던 일본 업체들은 레이저 디스플레이 기술을 "인류 역사의 시각 혁명"이라고 명명하기도 하였음.

 

중국에서는 Hisense가 선도에 서서 레이저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완전한 산업체인을 구축해 가고 있음. Hisense 2021 4월 현재 레이저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중국 및 해외특허1,366건을 출원했으며 해외 55건을 포함해 531건을 획득하였음.

 

『중국 레이저 TV 산업 백서(激光电视产业白皮)』에 따르면, 지난 20년 동안 중국의 레이저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특허 출원 건수가 해외 출원 건수를 넘어 세계 최대가 되어 중국이 레이저 산업화의 중요한 기반을 마련했음을 보여줬음.

 

Hisense Visual의 부회장이자 Hisense Laser Display의 사장인 왕웨이()LCD TV가 전방산업 원자재의 영향을 받고 가격이 변동하여 레이저 TV에게 기회가 다가왔다고 밝힘. 현재 업계에는 점점 더 많은 전방, 후방 산업에 기업들이 들어오고 있으며 경쟁 메커니즘이 자연스럽게 형성되어 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고 있다고 밝힘.

 

 

영상 미디어가 생활에 한 부분으로 자리 잡음

 

올해 4월 창사()Hisense 체험관이 문을 열었는데, 한 고객은 가격이 10만 위안 상당인 모델명 100L9 PRO레이저 TV를 체험한 후 그 자리에서 제품을 구입했음.

 

한 베이징 거주 소비자는Hisense 80인치 레이저 TV를 구입했는데, 레이저 TV가 거리의 제약을 받지 않고 눈 건강에 친화적이기 때문이라고 구매 이유를 밝힘. 특히 고급 영화관에서 느끼는 시각적 체험을 할 수 있고 색상이 더욱 사실적이고 자연스러우며, 책 읽기보다 시각적으로 더 편안함. 특히 Fresnel 생체모방 대형 스크린과 Harman Kardon의 독자적인 커스텀 오디오는 영화의 몰입감과 TV의 높은 화질을 결합함으로써 다른 기술의 TV로는 느낄 수 없는 새로운 시청각 경험을 할 수 있음.

 

세계 최초의 TV 탄생에서 현재의 레이저 TV에 이르기까지 TV 산업의 세대 교체와 업그레이드의 핵심은 소비 수준의 향상과와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에 기반함.

 

한 멕시코 가전 유통업체 관계자는 멕시코 시장에서 Hisense 레이저 TV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홈시어터같은 청각을 추구하는 소비자가 레이저 TV를 구매하는 주류 고객이라고 밝힘. 레이저 TV는 소비 수준의 향상을 보여주는 활 수준의 지표 역할을 하고 있음.

 

흑백 TV의 탄생으로 소비자의 세상을 이해하려는 욕구를 충족시켰으며, LCD 컬러 TV의 탄생으로 TV의 색채 및 시각 이미지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켰다면, 레이저 TV는 눈건강과 환경 보호, 더욱 부한 색상, 긴 광원 수명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켰음. 레이저 TV는 스마트 사회의 요구와 다양한 TV 기능에 대한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가장 진화된 형태의 TV.

 

Hisense는 레이저 TV 산업의 선도기업으로서 레이저 TV 산업의 선순환을 형성해 나가고 있음. 생산능력의 확장과 산업체인의 지속적인 개선으로 레이저 TV는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여 빠르게 대중화되고 있음. 레이저 TV는 개인 파티와 부유층 가정 생활 디자인에 없어서는 안될 상징으로 자리잡아가고 있음.

 

좋은 제품, 좋은 경험, 좋은 기술은 글로벌 사용자과 시장에서 반향을 불러 일으키는 기본 조건임. 바야흐로 디스플레이 기술 발전 루트에서 세계는 중국의 레이저 디스플레이 산업을 세계 표준으로 세워가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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