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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7-08
제목
Mini/Micro LED 분야 Leyard, Unilumin, Absen, Alto, Lehman의 최신 뉴스

Mini/Micro LED 분야 Leyard, Unilumin, Absen, Alto, Lehman 등 기업의 최신 뉴스

 

OFweek: 2022/06/16

https://display.ofweek.com/2022-06/ART-230001-8120-30564678.html

 

 

최근 Leyard(), Unilumin(洲明科技), Absen(艾比森), Alto(), Ledman(雷曼光) 등 다수의 LED 업체들이 투자자들의 주목을받고 있음. 아울러 이들 기업은 Mini/Micro LED의 기술, 응용제품, 생산능력과 관련된 최신 뉴스를 발표하였음.

 

 

Leyard: 최종 소비재 시장(ToC) 진입이 장기적 사업전략 목표 중 하나

 

Leyard는 투자자정보교류플랫폼에서 AR/VR, 소비용 전자 제품 등 시장에서 자사의 사업 현황을 공개하였음.

 

가상현실 산업 분야에서 Leyard의 광학 모션 캡처 기술은 동영상 촬영, 애니메이션/게임 제작, 가상 아이돌, 산업공학 테스트, 스포츠 과학, 의료, 교육 등 여러 영역에 걸쳐 널리 사용되고 있음.

 

Micro LED 산업 분야에서 Leyard 2019 Micro LED를 성공적으로 개발한 이후 최종 소비재 시장에 진출하는 것을 회사의 장기 사업 전략 목표 중 하나로 삼고 있음.

 

실제로 Leyard 2019년 말에 Planar(科技) 브랜드로 소비재 제품인 TV 제품을 출시했음. 이 제품은 중국 징둥() 인터넷 쇼핑몰에서 꾸준히 판매되고 있음. 2021 6 LeyardMicro LED 가전용 TV를 공식 출시했음. 앞으로 기술이 업그레이드되고 생산 비용이 어느 정도 떨어지면 민수용 시장에서 점차적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갈 것으로 기대됨.

 

국내외 사업 계획과 관련하여 Leyard는 유럽과 미국 위주의 해외 사업 비중이 국내 사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기 때문에 올해부터 해외사업 진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 Planar를 중심으로 유럽과 미주 시장을, Leyard 홍콩법인을 중심으로 아시아, 아프리카, 중남미 시장 개척을 동시에 추진해 나가고 있음. 1/4분기 현재 기준 Leyard의 해외시장 디스플레이 매출액 비중은 상승하였음.

 

 

Unilumin, 다야만(亚湾) 2기 프로젝트 생산능력 6000KK/월 증설

 

최근 Unilumin<투자자관련 활동기록표>를 발표하였음. 이 자료는 Unilumin의 시장, 제품 및 생산능력 등 관련 진행 상황을 담고 있음.

 

Unilumin는 올해 중국내 코로나 사태의 영향과 관련하여 중국 내수 시장에서 주문, 출하, 배송이 지연되면서 중국내 판매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지만 해외 시장은 양호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힘. 회사 전반적으로 현재까지 전체 운영 상황은 양호하며 당분간 하락세가 없을 것으로 내다봄.

 

현재 세계 메타버스 산업은 아직 태동기

 

Unilumin는 메타버스 산업과 관련하여 줄곧 적극적인 사업 전략을 취해 왔으며, 최근 들어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 Unilumin에 따르면, 이 회사는 XR 가상 촬영, 육안 3D, 몰입형 공연장 시장에 일찌감치 진출하여 시장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여 시장에서 이미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음. 또한 Unilumin과 기술 전문가 단체는 공동으로 지난 202112VR/AR과 같은 웨어러블 분야의 기술 제품을 배포 및 개발하기 위한 합작법인인 선전시톈취싱쿵테크(市天趣星空科技有限公司)를 설립함.

 

생산 측면에서 Unilumin20218.7억 위안 규모의 사모펀드(Private Placement)를 발행하였음. 그 중 약 5.67억 위안은 다야만(亚湾) LED 디스플레이 스마트 생산라인 건설 프로젝트에 투자될 예정임. 이 프로젝트의 2기 프로젝트는 2021 4/4분기 10월에 가동될 예정이며, 6000KK/월의 생산능력이 증설될 예정임. 현재 모든 기계, 장비의 반입이 완료되어 정상적인 생산 상태에 들어가 있으나, 아직 검증은 완료되지 않은 상황이. 또한 약 2.4억 위안은 운전자금 보충에 사용될 예정임. 정보화 플랫폼 건설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액는 약 6600만 위안으로 회사의 디지털화 및 스마트화, 생산비용 절감, 경영관리 체인 최적화 등에 사용될 것이며 현재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음.

 

국내외 시장 점유율면에서 Unilumin 2022 1/4분기 해외 매출 부분은 전체의 약 52%를 차지했으며, 4월부터 5월까지 해외 매출액은 국내 매출보다 훨씬 높았음. Unilumin 2022년 회사의 목표를 해외 매출액 규모가 전체의 50% 이상을 달성하는 것으로 삼고 있음.

 

엔지니어링 프로젝트 측면을 보면, Unilumin의 엔지니어링 프로젝트 부분은 상대적으로 작은 비중을 차지함. 사업 부분의 80%는 유통 모델이고 20%는 소비자 직접 판매 모델임. 직접 판매 고객은 대형 고객들임. 벤치마킹 프로젝트를 수행으로 브랜드 영향력과 회사의 종합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음. 유통 모델은 엔지니어링 프로젝트를 포함하며, 유통 모델은 중개상을 거쳐 프로젝트에 적용됨. 엔지니어링 프로젝트는 기본적으로 중개상을 통해서 엔지니어링 건설 팀에게 제공됨. Unilumin은 프로젝트와 관련된 교육 및 인증 부서를 꾸려 납품 자격 인증을 수행함으로써 납품된 프로젝트의 품질을 보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힘.

 

 

Absen의 컨퍼런스 사업 부문 매년 50% 이상 성장

 

Absen은 자회사의 컨퍼런스 사업 부문이 회사 설립 이후 매년 50% 이상의 성장율을 보이고 있다고 밝힘.

 

Absen의 자료에 따르면, 자회사인 아이비썬후이우(艾比森会务) 31개 도시의 Marriott, Hilton, Shangri-La, Greenland와 같은 20개 이상의 호텔 체인 및 300여 개의 고급 호텔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맺고 500개 이상의 호텔 연회장 및 컨퍼런스 룸을 관리하고 있음. 이들 시설은 Absen이 자체 제작한 LED 디스플레이 화면을 기반으로 시청각 장비를 배치하고 장비 임대 및 회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이 회사는 연간 약 20,000회 서비스 세션, 누적 총 90,000회 이상 세션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였음. 호텔 공간적 장점과 LED 디스플레이라는 전문 기술 장점을 바탕으로 고급 호텔의 몰입형 컨퍼런스룸과 같은 창의적인 디스플레이 응용 환경을 제공하고 있음. 또한, 최초의 호텔 컨퍼런스 비즈니스 플랫폼인 "카이후이러(开会)”를 서비스를 개통하였음.

 

아이비썬후이우의 통합 마케팅 사업은 설립 이후 연간 50% 이상 성장률을 보이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음. 이 사업은 홍보 미디어, 온라인 활동, 오프라인 활동을 포괄하여 고객에게 기획, 설계에서 현지화에 이르기까지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고객사에는 Tencent, 더우인(抖音), 콰이서우(快手), 아이치이(), 샤오미, SF Express, Kingdee(金蝶), OPPO DJI(大疆)와 같은 유명 대기업이 포함되어 있음.

 

기술적으로 Mini/Micro LED 기술은 Absen의 핵심 분야임. Absen COB COG 패키징 기술이 Micro/Mini LED의 주요한 기술 발전 경로가 될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음. 이 두 기술은 각기 장단점이 있다고 믿습니다. COB 패키징 기술은 산업체인이 더 잘 갖춰져 있으며, 기술이 더 앞서 있어 기계 가공을 수행하기가 용이함. 이 기술은 현재 대규모 응용 분야에서 Micro LED의 주류 기술임. COG 패키징 기술은 현재 새로운 발전을 모색하는 단계로 AbsenCOG 기술에 대해서도 열린 마음을 갖고 적극적으로 연구를 수행 중임.

 

 

Alto, XR 8K 시장에서 제품 응용 범위 확장

 

Alto는 최근 XR 8K 시장의 현재 발전 상황을 내용으로 한 투자자관계 활동 보고서(系活动记录)”를 내놓았음.

 

Alto에 따르면, XR 가상 촬영 분야는 Alto2021년 집중하고 있는 응용 분야 중 하나임. 이 회사는 2021년 이 분야에서 1 5천만 위안 이상의 새로운 계약을 체결하고 총 21개의 XR 가상 스튜디오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음. Alto는 한국, 영국, 미국 등의 유명 영상 제작 회사용 대규모 XR 가상 스튜디오를 여러 개 구축했으며 많은 유명 영화 촬영을 완료한 바 있음. 2021 11, Alto Tencent Interactive Entertainment와 공동으로 선전에 핑산국제영상문화단지(坪山国际文化城) 건설에 참여하여 3,000 ㎡ 규모의 가상 스튜디오를 구축하였음.

 

Alto는 외부 환경 변화에 발맞춰 사업 전략을 수정하여 단기적으로 주력사업에 자원을 집중하기로 함. Alto는 선전에서 추진 중인 상업용 오피스 빌딩 투자와 같은 부동산 산업의 현재 시장 상황이 불확실 하고 아직 코로나 사태의 영향에서 빠져나오지 못한 점을 고려하여 미래의 비즈니스 위험을 회피하고자 본사 건물과 글로벌 R&D센터 건설을 위한 토지사용권을 환불하고 건설을 중단하기로 결정했음.

 

Alto에서 개발한 8K 제어 시스템은 5G+8K 초고화질 디스플레이 외에도 24비트 처리 깊이 기술, 8K 디스플레이 기술, 18G 비디오 데이터 전송 및 처리 기술, 넓은 색 영역 비디오 디스플레이 기술이 포함되어 있음. 이 기술은 광대역/광섬유 전송 기술, 빠른 화면 구성, 높은 색심도 구현, 높은 심도 처리, 넓은 색공간 구현, 3D 기술, HDR10, 설치가 자유롭고 편리함, WEB 서버 로그인 콘트롤 가능 등의 특성을 가지고 있음. 이 회사는 8K와 관련된 10개 이상의 발명 특허를 보유하고 있음.

 

Alto의 공시에 따르면, Alto 2021 6월 제1"디스플레이 유비쿼터스(百城千)" 계획에 따른 "중국 8K LED 디스플레이 제조사 목록(国内8K LED制作商名)"에 포함되었으며, “’디스플레이 유비쿼터스’ UHD 방송시스템 기술표준(“百城千”超高清视频传播系术标)” 구축을 위한 업계 표준기술 구축팀에도 들어가 있음. 광고 시장은 이 회사의 중요한 사업 분야 중 하나로, 특히 대중교통광고 분야에 중점을 두고 전세계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풍부한 사업 경험을 축적해왔음. 전세계 대형 국제공항에서 사용되는 대규모 교통 정보 표시 솔루션의 70% 이상이 Alto의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으며, 중국 내에서 건설되는 많은 5G+8K UHD 대형 디스플레이를 Alto가 진행하고 있음. 이들 프로젝트는 모두 디스플레이 유비쿼터스" 목록에 포함되어 있음.

 

 

Ledman, COB 생산비용을 10%~20%까지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

 

Ledman투자자관계 활동 보고서(系活动记录)”에서 대형 스크린 제품의 소비자 시장 진출 계획 및 COB 생산비용 최적화 방법 등의 공개했음.

 

대형 스크린 제품의 시장 등장에 따라, Ledman은 컬러 TV 시장이 점점 대형화되는 추세가 분명해지고 있다고 판단함. 70인치 이상의 TV는 점차 시장의 주류가 되고 100인치 이상의 대형 제품은 홈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새롭게 주목받는 시장이 되었음. 이에 따라 삼성 및 일부 중국 디스플레이 제조업체는 대형 Micro LED TV를 적극적으로 생산 배치하는 등 이 시장의 전망을 밝게 보고 시장 육성 및 소비자 인지도 향상에 주력하고 있음.

 

마케팅 계획상 Ledman은 이미 대형 스크린 사업부를 꾸리고 영업팀을 인력을 증강하고 있음. 한편으로 유통 채널 프로모션을 강화하고 전국적으로 판매 파트너 모집을 시작하여 다양한 판매 채널을 구축 중임. 또 한편으로는 다차원적인 대형 스크린 제품의 브랜드 홍보를 강화하여 향후 전국 고급 쇼핑몰 및 가구 매장 등에 오프라인 체험 센터를 열어 체험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계획임. 시장에서 인지도와 직접적인 체험으로 회사의 대형 스크린 제품은 계속해서 중저가 가전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여 나갈 계획임.

 

기술적으로 Ledman COB 분야의 핵심업체로서 현재 COB 제품 생산에서 98% 이상의 생산 수율을 확보하였음. Ledman에 따르면 Ledman은 자사의 제품 라인을 확장하고 후방 시장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생산라인의 가동률은 상대적으로 높은 편으로, 최근 2년간 계속해서 COB UHD 디스플레이 증설 프로젝트를 위해 COB 사업 개발의 ​​역동적인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자금을 투자해 오고 있으며, 증설된 생산능력을 바탕으로 늘어나는 COB 분야 시장 수요를 만족시켜 나갈 계획임.

 

COB 제품의 향후 생산원가 절감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Ledman은 세 가지 측면을 고민하고 있음. 첫째, 회사는 계속해서 자체 기술을 업그레이드하고 제품 설계를 최적화하며 공정을 합리화함으로써 생산원가를 낮추는 것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음. 둘째, 업계의 전방 산업 협력사들의 노력을 바탕으로 공급되는 원자재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노력함. 셋째, 생산능력을 지속적으로 확충하여 규모의 경제를 실현시킴. 이를 바탕으로 향후 생산원가를 매년 10~20% 감축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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